오늘은 대망의 AI 수업 첫 수업날.
오늘 공부한 과목은 [GPT] 웹개발 종합 3주차를 공부를 했다.

오늘은 드디어 파이썬을 공부했지만 제목만 봤는데도 모르는 FLASK와 이걸 이용한 영화 검색 사이트 만들기 등을 공부했다.
점심 전까지는 크롤링 하기 공부
솔직히 이건 할만 했다 생각했다.
하지만...
Flask 공부를 시작할 때 부터 머리가 굉장히 혼란스러웠다.가상환경 만들기부터 조금씩 아파오기 시작하더니 Flask를 이용한 로또 만들기에서 멘탈이 무너져 내리는 느낌이 왔다.
아무리 영상을 보면서 만들어도 머리에 이해안가는게 너무 많았다.(이건 초심자가 하기에는 너무 힘이 드는 문제라고 조심스럽게 생각했다.)
그래도 강사님이 우릴 위해 강의해주고 있는데 포기할 수 는 없는법!
과제를 제출하고 모르는걸 최대한 이해하려고 chatgpt를 이용해봤다.

오늘 기억에 남는 것들
from flask import Flask, render_template, request
- rander_template : Flask의 내장함수로 HTML 파일로 랜더링 할때 사용한다.
- Flask : 사용자의 요청에 맞춰 HTML 파일을 응답하는 서버의 개념
- @app.route(-> URL, 앱 경로 등) ('/') (-> html 이름, 단 함수명이 같아선 안됨)
from : 모듈이나 패키지로 부터 특정 개체를 가져올때 사용(이건 전 주차에서도 배웠지만 이번 주차들어서 기억에 확실히 남았다.)
- get : 딕셔러니에 사용될 시
my_dict = {'name' : 'alice', 'age', 30}
name = my_dict.get('name')
print(name) # 출력값 alice
- get : HTTP 요청 시 사용
- Flask for(ffor) : Flask 조건문
- {{}} : Flask를 이용할 시 블록 안에 들어가는 변수나 표현식
select() / select_one() : 원하는 Html 정보 가져오기
등등 여러가지를 배웠다.
솔직히 말해서 오늘이 난이도는 가장 어려웠지만 가장 많은 것을 알게 된 날이였던 것 같다. 그리고 내가 1,2 주차 공부를 풀기만 하고 복습을 안해 공부를 안하게 느껴진것도 뼈저리게 느꼈다. 이걸로 이번주는 1,2 주차를 더욱더 완벽히 복습하는게 가장 이번주 목표이다.